티스토리 뷰

   

 

 

 

 

스토어팜을 SNS를 통해 적극 홍보하고, 판매를 활성화하겠다는 일념(?) 아래

얼마 전 '소셜플러스' 기능을 야심차게 오픈했습니다.


그.런.데

(또르르.. 눈물 좀 닦고 갈게요)


어려우신 건 지, 복잡하신 건 지, 안내가 부족했던 건 지...

아직까지도 활용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ㅠㅠ


 

 

 

 

 

 


그.래.서


제가 한번 먹어 사용해보았어요.

얼마나 쉽던 지, 순식간에 먹어 헤치웠습니다.


바이러스를 항상 곁에 두는 컴맹인 저도, 스무스하게 사용하게 된 소셜플러스!

그 꿀같은 전 과정을 지금부터 여러분들게 공개합니다!


소셜플러스 너~~~~~~~~~~~~~~~~~~~~~~~~






[1] 내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 상품 미리 콕!

(페이스북,트위터,텀블러도 사용방법 동일하여 블로그로 통일합니다)



우선 내가 등록한 상품 중, 요건 꼭! 블로그에 홍보해야겠다 싶은 상품을 정해두세요.

판매자센터 어드민에 접속하기 전에, 그 상품의 이름을 알아야 좀 더 쉽게 검색이 가능하니까요~


어디보자..

난... 요 상품으로~!

(※ 하기 상품은 테스트용 아이디에 테스트용으로 등록된 상품임을 밝힙니다)


 

 

 

 

 

 

 

 

 [2] 스토어팜판매자센터에 접속해 '상품관리>소셜플러스' 메뉴를 찾아간다


이제 스토어팜판매자센터에 접속해 상단 메뉴 중 '상품관리>소셜플러스' 메뉴를 클릭하세요


 

 

 

 

 

 

 

 

 

 

[3] 블로그 계정 연동!


소셜플러스 하위 메뉴에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계정설정 관리'라는 메뉴를 클릭하여 나의 블로그 계정을 연동시켜야 합니다.

연동을 시키지 않을 경우엔, 내가 홍보하고 싶은 상품을 내 블로그로 보내줄 수가 없으니, 꼭! 연동을 하셔야 합니다



 

 

 

 

 

 

 


[4] 연동된 블로그로 상품 공유하기


자자.. 이제 거의 다 왔어요. 헉헉


아까 마음 속에 정해둔 그 상품!! 이름 기억나시죠?

그러면 그 상품의 이름을 살포시 검색해 올릴 일만 남았습니다.


어디에서 검색하느냐!


소셜플러스>상품 공유하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상품 공유하기를 클릭하면, 방금 내가 연동시킨 SNS만 컬러로 처리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이게 바로 '연동이 가능하다' 는 표시입니다.


 

 

 

 

 

 

 

 

그리고 조금 아래를 보면, 블로그로 노출시킬 상품을 찾는 방법이 2가지로 구분되어 있어요.


첫번째는 카테고리로 검색,검색,검색을 해서 찾는 경우

두번째는 상품명이나 상품번호를 검색해서 찾는 경우입니다.


상품명이나 상품번호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당여~언히 두번째 방법이 쉽겠죠!

그래서 제가 상품명을 기억하라고 말씀드린 거랍니다. ^^


상품명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내가 등록한 상품이 검색되는데요~

가장 좌측의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는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5] 공유할 내용 입력하기


내용을 입력하는 창이 뜨면, 내가 공유하려고 한 채널 메뉴를 선택해야 입력창이 활성화됩니다.


나는 블로그 공유임으로, 블로그 클릭!

클릭하면, 화면에 블로그에서 '포스트쓰기'와 유사한 입력창이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위 입력창에 입력하고 싶은 제목과 내용을 작성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꾸미기 요소'의 경우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입력되는 구조입니다.

(굳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무방해요^^; )






[6] 마지막! 공유 확인하기


제목과 내용을 입력하고, 사진도 붙이고 등등

꾸미기를 완료하셨다면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블로그에 공유를 시도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공유가 잘 되었나~? 확인만 하면 딱! 끝~!


제가 입력한 내용들이 어떻게 공유되었나 한번 볼까요?




 


​제목부터 내용까지 제가 입력한 내용들이 빠짐없이 들어가 있죠?

저는 입력하지 못했지만, 사진이나 착용컷 등을 추가하면 좀 더 생생한 포스팅을 만들 수 있답니다!




자!

어떠셨나요?

참~~~~~~ 쉽죠잉!


SNS 활용에 목마르신 판매자 여러분!


이제 소셜플러스

스토어팜 상품을 본인의 SNS 

간단하게 공유해보세요!


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