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응용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하면 화면 왼쪽에 [도구] 패널이 나타납니다. 제목 표시줄을 드래그하여 [도구] 패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 [도구]를 선택하여 [도구] 패널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도구] 패널의 도구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만들고 선택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일부 도구의 옵션은 두 번 클릭하면 나타납니다. 이러한 도구를 통해 문자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 선택, 페인팅, 그리기, 샘플링, 편집, 이동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부 도구를 확장하여 그 아래에 숨겨진 도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도구 아이콘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있는 작은 삼각형은 숨어 있는 도구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도구의 이름을 보려면 포인터를 해당 도구 위에 놓습니다.

[도구] 패널을 사용하여 그리기 모드를 [표준 그리기]에서 [배경 그리기]나 [내부 그리기]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숨겨진 도구 보기 
표시되어 있는 도구 위에서 마우스 단추를 누르고 있습니다.


 

보기 도구 옵션
[도구] 패널에서 도구를 두 번 클릭합니다.


 

도구 패널 이동

해당 제목 표시줄을 드래그합니다.


 

[도구] 패널을 이중 누적 또는 단일 열로 보기 
제목 표시줄의 양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여 [도구] 패널의 이중 누적과 단일 열 보기 간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도구 패널 숨기기

[윈도우] > [도구]를 선택합니다.


 

숨겨진 도구를 별도의 패널로 떼어내기

포인터를 숨겨진 도구 패널 끝에 있는 화살표 위로 드래그한 다음 마우스 단추를 놓습니다.

 


별도로 떼어낸 도구 패널 닫기

[도구] 패널의 닫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도구가 다시 [도구] 패널에 표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