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웃고 있는 여성의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오랫 동안 내려 오고 있는 이 작은 트릭은 페이스북 광고에서도 다시 한번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행복하고 웃고 있는 여성의 이미지는 높은 CTR을 끌어옵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단순히 제품 이미지 보다는 그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기를 추천합니다. 또한 그 광고가 누군가(타깃 오디언스)의 뉴스피드에 표시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그들이 마치 거기에 속한 것 처럼 느끼게 하세요. 광고에 쓰인 이미지는 타깃 오디언스들의 뉴스피드에 있는 그들의 가족이나 친구의 소식들과 경쟁해서 주목을 끌어야 합니다.

 

 

 


2. 전환 추적

 

아무런 목적이나 생각 없이 단순히 유료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는 것 이상으로 좌절스러운 일은 없을 것 입니다. 전환 추적은 마케터에게 어떠한 광고가 전환을 끌어왔는지 정확히 알 수 있게 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의 전환 추적 및 최적화 도움말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타깃 오디언스를 너무 좁게 설정하지 마십시오.

 

페이스북의 광고의 가장 좋은 기능은 원하는 타깃 오디언스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일부 마케터들은 가능한 한 정확한 대상을 목표로 하기 위해 타깃 오디언스를 지나치게 좁게 설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그들이 생각하는 반대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데요, 아주 좁은 타깃팅은 페이스북 광고를 볼 수 있는 유저의 수가 적다는 의미입니다. 타깃팅 기능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에서 타깃 오디언스는 광고 가치를 만들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커야 할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이러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전환을 끌어오기 위해 페이스북 오퍼(Facebook Offer)를 사용하세요.

 

페이스북 오퍼를 만드는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는 팬들을 페이스북으로 보내지 않아도 그들의 행동을 이끌어 낼 방법을 제공합니다. 만약 팬들에게 여러분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경우 그들에게 다가가 직접 판매를 시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예를 들어 30% 제품 할인). 만약 팬이 아닌 대상을 타깃팅 하였을 경우, 그들을 깔때기 안으로 끌어오기 위해 우선 무료 오퍼을 제시해보세요.(예를 들면 무료 보고서를 다운 받으려면 클릭하라는 등…)

 

 

 


5. 명확히 정의된 콜투액션(CTA)을 사용하세요.

 

모든 페이스북 광고는 명확하게 정의된 콜투액션(Call To Action, CTA)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들이 다음에 수행하길 원하는 특정 액션을 명확히 알려줘야 합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무료 레포트를 다운받으세요”, “5파운드를 잃고 싶으신가요?” 등이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 페이스북은 현재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려는 마케터들에게 예약하기, 문의하기, 가입하기 등의 CTA 전용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각 광고 유형에 따라 최적화된 광고 이미지 사이즈를 확인하세요.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 유형에 따라 광고 이미지의 사이즈가 달라지게 됩니다. 페이스북 공식 광고 가이드에서 해당 사이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임팩트 있는 광고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광고 이미지는 페이스북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는 논란의 여지가 없는 팩트입니다. 여러분의 이미지는 사용자들의 뉴스피드에서 스크롤되며 그들의 관심을 끌어올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선택을 받게 되겠지요.

놀랍고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더욱 자세한 것을 알고 싶게 만듭니다. 광고 이미지에 모델의 얼굴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가능하다면 좀 더 클로즈업된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행복하고 웃는 여성의 얼굴 이미지는 광고 성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검정과 화이트 색상은 클릭을 유도하기에는 너무 단조로운 반면에 대조적인 색상은 그 성과가 좋은 편입니다.

 

 

 


8. 높은 도달을 달성하기 위한 최적의 시간대를 선택하세요.

 

여러분의 페이스북 광고 집행에 있어서 클릭과 전환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고의 광고 집행 날짜와 시간대를 알고 계시나요? 아래 이 게시글에서 페이스북 포스팅에 있어서 최적의 도달을 달성하기 위한 광고 집행 시간대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각기 다른 광고 버전을 테스트해보세요.

 

전환율이 높은 광고를 만드는 것이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이것이 어떤 광고가 높은 전환을 가져다 주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버전의 광고를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인데요. 테스트를 진행할 광고 요소는 이미지, 색상 구성, CTA, 제목 및 광고 카피 등이 포함됩니다.

 

 

 


10. 전용 랜딩페이지로 트래픽을 유도하세요.

 

만약 여러분의 홈페이지나 제품 페이지로 트래픽을 전송하고 있다면 이는 자기 스스로 자신의 무덤을 파는 것과 마찬가지의 일입니다. 특히 랜딩 페이지는 페이스북 광고에 맞춰 생성되어야 하며 최대한 광고의 룩앤필, 그리고 톤과 일치해야 합니다.

 

 

 


11. 고객을 타깃팅하기 위해 맞춤 타겟(Custome Audience) 기능을 사용하세요.

 

마케터는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에 이메일 리스트를 직접 업로드하고 그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맞춤 타겟를 생성하는 것은 이미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오디언스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12. 광고 이미지 내에 매력적인 텍스트를 삽입하세요.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일부의 마케터들은 텍스트창에 너무 많은 광고 카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이미지에 적절하고 매력적인 텍스트를 삽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텍스트를 입히기 위해 Canva와 같은 툴을 사용하되, 텍스트가 너무 많이 들어가거나 너무 폰트를 크게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광고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이미지 크기의 20%가 넘는 텍스트가 들어간 광고는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13. 페이스북의 새로운 광고 형태인 멀티 프로덕트 광고를 사용하세요.

 

만약 하나 이상의 제품을 마케팅하고 있다면 페이스북의 멀티 프로덕트 광고는 여러 개의 제품을 동시에 광고할 수 있는 좋은 툴입니다. 프로덕트 광고와 함께 이제 마케터는 하나의 페이스북 광고에서 다수의 제품을 동시에 부각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14. 여러 개의 광고를 로테이션하세요.

 

사용자들이 웹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에 아예 시선을 두지 않는 ‘배너 맹(banner blindness)’ 현상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이는 많은 웹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배너 광고에 집중 포격 당하고 있기 때문에 생겨난 현상이기도 합니다. 같은 광고를 또 다시 반복하여 집행하려 할 때, 이 현상은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오디언스들이 실제로 자신의 뉴스피드에 여러분의 광고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높이기 위해 여러 개의 광고를 로테이션하시기 바랍니다.

 

 

 


15. 제품과 서비스의 이점에 대해 명확히 소개하세요.

 

웹사이트 내 제품 장점을 소개하는 카피의 중요성은 이미 알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는 페이스북 광고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제품이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지 명확히 소개하세요. 이는 타깃 오디언스들이 제품을 구입하거나 혹은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거나 아니면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는 등의 기대 효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광고 카피 및 제목의 중요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