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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확장 소재의 특징 및 등록 방법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의 새로운 확장 소재는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총 4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며,

기본 소재에 추가 문구와 링크를 노출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새로운 확장 소재는 3월 28일(화) 모바일 파워링크의 더보기 영역 노출을 시작으로 7월 모바일 통검 영역으로 노출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확장 소재의 특징

 

1) 더 많은 정보를 노출하고, 유입경로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기본 소재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보다 다양한 정보들을 노출할 수 있으며, 추가된 링크 영역을 통해 고객의 유입경로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2) 추가 정보의 제공 및 광고 영역의 확대로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확장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 소재 외 추가 정보와 광고 영역의 확대로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아래 예시 이미지의 노란색 하이라이트 표시는 이해를 돕기 위해 추가된 것으로, 실제 광고 노출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더보기 영역 노출을 통해 광고성과를 충분히 테스트한 후 최적화된 소재 전략을 수립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확장 소재는 더보기 영역에서 테스트 기간을 거쳐 통검 영역으로 확대 노출됩니다.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기간에는 등록하신 확장 소재가 균등한 비율로 랜덤하게 노출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유형의 확장 소재를 등록하여 테스트해 보신 후 유형별로 성과를 비교, 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가장 최적화된

소재 전략을 수립하실 수 있습니다.

 

 

4) 효율적인 확장 소재 관리를 위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량관리 및 기간설정 기능)

등록 절차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확장 소재에서는 대량관리 기능이 제공됩니다. 또한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성 소재 등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확장 소재의 노출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할 수 있는 기간설정 기능이 제공됩니다.

 

새로운 확장 소재의 유형

 


1) 추가제목

추가제목 유형은 제목 옆에 부가 설명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 제목 영역의 공간 확대와 마케팅 문구를 통해

 주목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홍보문구

홍보종류(할인, 사은품, 추가선물증정, 이벤트, 신상품)를 선택하고 추가설명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

프로모션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적시에 전달함으로써 클릭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서브링크

사이트 내 서브메뉴와 연결 URL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추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클릭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가격링크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주요 가격대 정보 및 연결 URL을 입력할 수 있는 형태로, 이용자에게 사전에

가격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환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예시 이미지의 노란색 하이라이트 표시는 이해를 돕기 위해 추가된 것으로, 실제 광고 노출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확장 소재의 노출 방식

 

새로운 확장 소재는 3월 출시 시점에는 모바일 파워링크의 더보기 영역에서만 노출됩니다. 확장 소재를 복수로 등록할 경우,

더보기 영역에서는 등록된 모든 확장 소재(기존+신규)가 균등한 비율로 랜덤하게 노출되며, ‘전화번호’ 유형은 타 확장 소재와

 중복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확장 소재(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 예약)는 성과가 좋은 키워드에 한해서만 노출됩니다.

 

 

 

새로운 확장 소재의 등록 방법

 

1) 새 확장 소재 등록

새로운 확장 소재는 광고그룹 단위로 등록할 수 있으며, 광고그룹당 각 유형별로 최대 2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 접속 후

 광고그룹의 ‘확장 소재’ 탭에서 [+ 새 확장 소재] 버튼을 클릭하신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등록하시고자 하는 확장 소재 유형을 선택하여

 안내되는 순서에 따라 등록하시면 됩니다.

 
 
 
 
 

2) 광고 노출 요일/시간대 설정 & 노출 시작/종료날짜 설정

확장 소재는 소재별로 광고 노출 요일과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출 시작날짜 및 종료날짜를 설정할 수 있는 '기간 설정' 기능이

새롭게 제공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간 설정 기능을 사용하면 종료일이 정해져 있는 이벤트성 소재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기간 설정 기능은 기존 확장 소재와 새로운 확장 소재에 모두 제공됩니다.)
확장 소재의 요일/시간대 및 기간 설정은 새 확장 소재 추가 팝업창에서 '고급옵션'을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등록된 확장 소재는 소재 앞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선택한 확장 소재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스케줄 설정'을 선택하면

 노출 요일/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기간 변경'을 선택하면 노출 시작/종료날짜를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대량 관리 (Easy 대량관리)

새로운 확장 소재는 대량 등록 및 삭제가 가능한 'Easy 대량관리' 기능이 제공됩니다. 'Easy 대량관리'는 입력 시트를 통해 광고시스템

 화면에서 엑셀처럼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Easy 대량관리'의 상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asy 대량관리 사용방법 자세히 보기
http://saedu.naver.com/help/faq/ncc/view.nhn?faqSeq=517
 

새로운 확장 소재의 등록 Tip

 


1) 중복된 문구는 피해주세요.

중복된 문구 활용 시에는 광고 성과가 떨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즉, 기본 제목이나 기본 문안에 이미 있는 문구는 새로운 확장

 소재에는 포함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혜택은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홍보문구에서는 할인율 등의 수치가 포함되었거나, 혜택이 명확한 정보일수록 성과가 좋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혜택은 명확하게,

구체적으로 표현해 주세요.
(예)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3) 확장 키워드를 서브링크로 활용해 보세요.

대표 키워드와 관련된 확장 키워드를 서브링크로 활용해 보세요. 이용자가 확장 키워드를 추가 탐색하지 않고 바로 서브링크를 통해 유입될 수 있습니다.
(예) '목디스크치료' 키워드에 '목디스크치료', '목디스크증상', '목디스크운동' 등 확장 키워드를 서브링크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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