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9일 애플의 중국 홈페이지에 따르면 '아이폰 레드'에 대해 '빨간색으로 보여준다'는 내용의 카피를 담아 광고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사진 애플 중국 홈페이지) 

 

뉴욕과 런던에서 공개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8에 앞서, 애플사가 내놓은 '아이폰 레드(iphone red)'가 중국 시장 공개 하루 만에 34만명이 예약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중국 소후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아이폰 레드(아이폰7, 아이폰 7 플러스)는 지난 24일 출시된 이후 24시간 동안 중국 전자상거래업체인 징동닷컴을 통해 27만명이 주문하는 등 하루만에 34만명이 예약했다. 

 

현지 언론들은 애플이 중국 소비자들을 위해 7만3000대를 준비했으나 예상보다 큰 인기에 공급에 이상을 겪을 정도라고 보도했다. 

 

'빨간색'이 중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결과다. 중국의 국기가 빨간색이며 중국인이 빨간색을 좋아한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이어 중국 인터넷 사이트, 마케팅 이메일, 블로그 등은 아이폰 레드를 '중국 빨간색 아이폰'이라고 소개하는 등 중국 사람을 위한 아이폰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8 출시를 앞두고 애플사가 내놓은 아이폰 레드가 중국을 필두로 한 아시아시장을 겨냥한 애플의 견제'폰'라는 분석이 제기되는 이유다.

 

특히 애플은 미국이나 한국에서와 같이, 아이폰 레드 출시에 대해 에이즈(AIDS) 없는 세대를 바라는 비영리 단체 '레드[(product) Red]'와의 10년 파트너십을 기념해 제작됐다고 밝히지 않았다. 대신 애플 중국 홈페이지에는 아이폰 레드를 '레드(product Red)'이 아닌 '빨간색으로 보여준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현지 언론들은 중국 내에서 레드와 관련한 활동을 하는 것이 불법으로, 애플이 '아이폰 레드'를 중국에서 팔아도 기부활동을 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애플지난 1분기 애플의 중국 매출은 아이폰 판매 부진으로 전년 대비 12% 감소했다. 애플의 총매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21%다. 

 

2016년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의 점유율은 9.6%로 전년에 비해 4%포인트(p)하락하며 4위에 그쳤다. 출하량은 23.2%나 급락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애플의 설명과 달리, 아이폰 레드는 아시아 시장 공략용으로 분석된다"며 "아이폰레드는 갤럭시S8가 출시되기 전에 김을 빼기 위한 스마트폰"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032809055112549

댓글